본문 바로가기
Photo/ETC 기타

닮은일본줄풀잠자리 Chrysoperla nigrocapitata 정부 허락 없이 외국 가져가면 안 된다는 풍뎅이?

by Daankal D. Eastolany 2024. 11. 14.

 



풀잠자리 어른벌레는 약간 거슬리는 냄새를 풍겨서 천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에 영어권에서는 구린내파리(stinkfly) 또는 뜨개질날개(lacewing) 라고 부른다. 어른벌레도 작은 곤충을 사냥하므로 근래에 들어와서는 무당벌레와 함께 생물학적 방제 곤충으로 활용되고 있다. 

영어권에서는 개미귀신(Ant Lion)에 빗대어 진딧물사자(Aphid Lion) 또는 진딧물늑대(Aphid Wolf)라고 부른다. 어미는 일생동안 약 300여 개의 알을 낳는다. 나뭇잎에 거꾸로 매달려 꽁무니에서 끈적한 실을 뽑아내며 마지막 순간에 알을 붙여놓는다.

 

https://omn.kr/1z9kq


 

정부 허락 없이 외국 가져가면 안 된다는 풍뎅이?

투탕카멘 왕릉에는 소똥구리가 태양을 굴리는 모양을 도안한 목걸이가 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소똥구리가 똥을 굴리지 않으면 세상 만물이 돌아가지 않는다고 믿었다. 태양신 라의 분신인 케

www.ohmynews.com

 

 

 

뉴럽테라(Neuroptera, 맥시류)는 '그물날개(Net-wing)를 가진' 곤충을 말한다. 좁게는 풀잠자리목을 뜻하지만 넓게는 명주잠자리과, 풀잠자리류, 사마귀 무리가 속해 있다. 맥시류(脈翅類)에 포함된 3종의 곤충을 살펴보자.

 


닮은일본줄풀잠자리 Chrysoperla nigrocapitata Henry et al. 2015
Neuroptera 풀잠자리목 - Chrysopidae 풀잠자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