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Lepidoptera 나비목_나방
감귤, 사과, 복숭아, 석류, 모란 등 20여 종 나무를 해치는 잎말이나방들
Daankal D. Eastolany
2024. 10. 6. 11:46
종모양 치마 입고 잎밥을 마는 이놈들... 유실수를 해칩니다.
삼보사찰이란, 불보(佛寶), 법보(法寶), 승보(僧寶)를 간직한 절을 말한다.
양산 통도사는 불보사찰
합천 해인사는 법보사찰
순천 송광사는 승보사찰
국보로 지정되어 국립경주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성덕대왕신종은 높이가 약 3.7m에 입지름은 2.3m에 달한다. 무게는 19톤 정도로서 현존하는 우리나라 범종 중에서 가장 크다. 신라의 수준 높은 주조기술을 보여주는 문화재로서 표면에 새겨진 섬세한 비천상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그윽한 종소리가 에밀레종 전설을 낳았다.
삼보사찰과 더불어 우리나라 5대 사찰에는 구례 화엄사와 부산 범어사가 들어간다. 천년 고찰인 화엄사는 신라 때 연기조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이후 자장율사와 도선국사에 의해 중건되었으나 임진전쟁 때 화재로 소실된 것을 인조 때에 복원했다. 국보로 지정된 각황전과 범종 의식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있다.
https://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3066737&SRS_CD=0000013479
신라 문무왕 때 의상 대사가 창건한 금정산 범어사는 만해 한용운이 독립 운동을 했던 사찰이기도하다. 역시 임진왜란 때 불타 없어진 것을 광해군 때 중창했으며 보물로 지정된 일주문과 대웅전, 삼층석탑, 당간지주 등이 유명하다. 근대의 고승인 경허 선사가 조실로 있으면서 선원을 개원하여 선풍을 크게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