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9

Extreme Macro 산길깡충거미 Asianellus festivus (C. L. Koch 1834) 산길깡충거미 암놈 말그대로 산지의 땅바닥에서 볼 수 있는 산길깡충거미. 암놈이 대개 그렇듯이 보호색을 띄므로 지면이나 낙엽위에 있으면 잘 보이지 않는다. 다리에 흑갈색의 털이 일정하게 나 있어 줄무늬처럼 보인다. Asianellus festivus (C. L. Koch 1834) 산길깡충거미 Aracneae 거미목 - Salticidae 깡충거미과 2018. 4. 30.
고양이 스토킹 어둑어둑해질 때라 후막동조 플래시를 사용했더니 움직이는 궤적이 남았군. 뒷편에서 하염없이 암놈을 바라보고 있는 굿센 괴양이. 얘가 너 한테는 도통 관심이 없단다. 봐봐! 이렇게 외면하고 있잖아. 나는 너희들을 스토킹하고, 너는 암컷을 극단적으로 스토킹하고 있구나. 그래 우리 모두는 누군가에게, 누군가를, 스토킹 대상이다. 유혹당하거나 유혹하거나. 2018. 4. 11.
담위의 검은 고양이 아주 오래전에 '검은 고양이 네로' 라는 대중가요가 있었는데. 꼬마 숙녀가 당차게 불렀던 동요로 기억을 한다. 까만 털에 초록색 눈을 가져 은근히 매력있다. 가슴에는 하얀 넥타이를 했구만. 2018. 4. 9.
고양이의 쥐 선물 가족 캠핑장에 세들어 사는 고양이 식구들. 캠핑장 관리자에 따르면 가끔 가다 쥐를 잡아온다고 한다. "네. 늘상 있는 일입니다. 밥 줘서 고맙다고 선물로 드리는거예요." "잘 했다고 칭찬해주세요. 안 그러면 계속 잡아옵니다." 그리고 그 쥐 선물은 안보이는데서 치우세요. 고양이도 상처 받습니다. 2018. 4. 7.
Extreme Macro 여우깡충거미 Orienticius vulpes (Grube, 1861) 여우깡충거미 암놈 국명이 번개깡충거미에서 여우깡충거미로 바뀌었다. 5mm 정도의 크기로 경작지나 주변 산지의 데크 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필드에서의 관찰 결과 기둥에 붙어 있는 경우가 많았다 . Orienticius vulpes (Grube, 1861) 여우깡충거미 Aracneae 거미목 - Salticidae 깡충거미과 2018. 4. 5.
Extreme Macro 흰줄깡충거미 Yaginumaella medvedevi (Prószyński, 1979) 흰줄깡충거미 암놈 아성체(아직 다 자라지 않은) 흰줄깡충거미로 추정된다. 배의 양옆에 황백색 줄이 조금씩 생겨나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성체가 되면 짝짓기를 하고 세대를 이어가게 될 것이다. Yaginumaella medvedevi (Prószyński, 1979) 흰줄깡충거미 Aracneae 거미목 - Salticidae 깡충거미과 2018. 4. 4.
Extreme Macro 고리무늬마른깡충거미 Sitticus faciger (Simon, 1880) 생식기 모양이 고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특히나 거미류는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신기한 국명이 많이 있는데, 대부분 생식기 모습에 따라 이름을 짖는다. 집 주변 담벼락에서 흔하게 볼 수 있으며 몸길이는 3mm 정도다. 암컷으로 추정된다. Sitticus faciger (Simon, 1880) 고리무늬마른깡충거미 Aracneae 거미목 - Salticidae 깡충거미과 2018. 4. 3.
Extreme Macro 까치깡충거미 Rhene atrata (Karsch, 1881) 까치깡충거미 ♀ 앞에서 보면 마치 경사진 리벳 모양의 얼굴을 가진 까치깡충거미 털북숭이 털이 마치 맹그로브 식물의 뿌리가 내린 듯 하다. 저산지대나 들판, 초원의 꽃 위에서 볼 수 있다. Rhene atrata (Karsch, 1881) 까치깡충거미 Aracneae 거미목 - Salticidae 깡충거미과 2018. 4. 2.
ExtremeMacro 네온깡충거미 Neon reticulatus (Blackwall, 1853) 어린 녀석인데다 3mm 정도의 작은 녀석이라 구분을 하기 어렵다.. 가장 비슷해보이는 네온깡충거미로 추정해본다. 설마 내가 신종을 발견한 것은 아니겠지. Neon reticulatus (Blackwall, 1853) 네온깡충거미 Aracneae 거미목 - Salticidae 깡충거미과 2018. 4. 1.